월세 보증금 사기 안당하는 방법

월세 보증금도 상당한 수준이기 때문에 정말 주의해야 할 사항인데 전세 뿐만 아니라 월세 보증금도 요즘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월세를 사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보증금은 전 재산이나 마찬가지인 경우들이 많은 것이 현실 입니다. 따라서 집주인과 직접 계약하도록 하시고 세금 밀린것은 없는지 해당집의 등기부에 근저당은 얼마나 있는지 이런 부분들 확인하시는 것은 물론이며 적당한 보증금에 월세 비용인것 인지 다양한 부분에서 확인을 해주셔야 할 것 입니다. 특히 월세 보증금의 경우에 금액이 큰 경우에는 당연히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가입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월세 보증금 사기 안당하는 방법

월세 보증금 사기 안당하는 방법

집주인 진위 여부 확인

월세의 경우에도 부동산 월세 계약서를 작성하시고 임대인과 임차인 서로 얼굴을 보면서 이야기도 나누면서 서로의 상황을 이야기 하고 계약금도 통장으로 입금하는 등의 과정이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집주인 임대인의 진위여부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시고 그냥 계약서를 작성하고 계약금을 입금하는 등의 상황으로 인해서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집주인의 진위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본인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진위여부 확인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우선 주민등록증을 받아서 얼굴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주민등록증이 진짜인지 위주인지 알아보실 수 있는 방법으로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ARS 전화 1382로 주민등록증 진위여부 확인하는 방법이 있으며 국번없이 1382를 누르시면 안내멘트에 따라서 확인하고자 하는 주민등록증에 있는 주민등록번호와 발급일자를 입력하시면 진위여부가 확인 됩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먼저 민원24에 접속 후 확인 서비스의 주민등록증 진위확인을 클릭하시고 진위를 확인하고자 하는 주민등록증상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를 입력하시면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주민등록증 진위확인하는 방법으로 스마트폰에서 먼저 민원24어플을 다운받아 주민등록증 진위확인을 터치하여 조회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및 발급일자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대리인과 계약하는 경우

주로 정상적이 아닌 경우 그냥 넘어가는 경우들이 많은데 반드시 대리인과 계약을 하는 경우에도 직접 집주인과 통화하고 확인을 해야 합니다. 대리인과 계약을 하는 경우 대리인이 집주인의 인감증명과 위임장, 주민등록증도 함께 가지고 오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에 이것이 여의치 않을 때는 집주인과 전화통화를 하시고 집주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발급날짜를 직접 확인해봐야 할 것 입니다.

전입신고 하기

월세 보증금을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우선변제권은 상당히 중요한 사항입니다. 거주지를 옮기는 경우에 새로 살게된 곳의 관할 관청에 이사 전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새로 이사온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가서 비치된 전입신고서 양식으로 신고하면 됩니다. 하지만 우선변제권의 안전한 확보를 위해서 이사 혹은 잔금 당일날 바로 전입신고와 함께 확정일자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확정일자 받기

특히 확정일자의 경우에는 해당 증서가 작성된 일자에 대해 완전한 증거력이 있다고 법률에서 인정하는 일자이며 관공서에서 어떤 사항을 기입하고 일자를 기재하면 그 일자가 확정일자가 됩니다. 월세로 이사한 경우에도 반드시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가서 전입신고를 할 때 임대차계약서를 가지고 가셔서 확정일자도 받아두셔야 이후에 세들어 살던 집이 경매에 넘어가거나 할 경우 보증금을 안정적으로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보증금 지키는 방법  전세보증금 전환보증

월세의 경우에도 보증금이 불안하거나 클 경우 확실한 보장이 필요한 경우 전세보증금전환보증 신청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지사 또는 위탁은행 방문신청을 하시거나 그냥 간단히 모바일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부동산 > 금융상품 >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카카오페이 > 간편보험 > 전세보증금반환보증, 토스 > 전체 > 부동산 > 전세보증금반환보증, 간편하게 확인하시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먼저 해당 집이 가입가능한지 계약서 작성전에 미리 다양하게 알아보신후에 계약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월세 보증금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 마무리

요즘은 자고 일어나면 전세보증금 못찾게 되는 전세 사기 뉴스 소식 정말 끊임 없이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금 전세사기의 수준이 심각한 정도이기 때문에 다들 임차 하실 때 보증금 사기 당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조심해야 합니다.

계약전 기본으로 전세보증금반환전환 가입이 가능한지 체크해보시고 근저당 있는지 확인 그리고 임대인 세금 이력 확인 등기부등본 확인하시고 진정한 집주인인지 확인해야 하며 또한 주택의 경우 무허가 건물 있는지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안전한 임대차 보증금을 지키기 위해서 확인을 철저하게 하시고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해야 할 것 입니다.